체험학습 보고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성초 4-2 허환) 교육과학연구원을 다녀와서...
작성자 허환 등록일 12.12.21 조회수 39

학교에서 충북교육과학연구원으로 체험학습을 갔다.

과학자가 꿈이었을 때도 있었던 나는 과학전시관 이야기에 전날부터 설레였고 기대가 되었다.  입구에 들어서니 꿈돌이 광장, 체험의 광장, 탐구의 광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나는 탐구의 광장이 눈에 확 들어왔다.

그곳엔 내가 기대했던 것 이상의 것이 있었다. 자기부상열차의 원리를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눈 앞에서 볼 수 있었다. 크기와 속도가 같다면 정말 완벽한 자기부상열차였다. 자석의 척력을 이용하여 차체를 뜨게 한 다음 리니어모터의 추진력으로 움직여 달리게하는 원리였다. 나는 단순히 자석만을 이용해 뜨고 달리게 하는 줄 알았는데 다른 원리도 그 안에 숨겨져 있었던 것이다.

책을 통해서 봤을 때는 이해도 잘 되지 않고 어렵기만 했던 과학의 원리가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고 몸으로 체험을 해 보니 재미있고 쉽게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나처럼 과학이 어렵고 힘들고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꼭 우리 주변 가까이에 있는 과학 전시관이나 그 밖에 과학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을 방문하하고 권하고 싶다. 그렇게 한다면 과학과 좀 더 친해질 수 있을 것이다.

이전글 과학체험학습 보고서(주성초 6가람, 6누리)
다음글 송절중 2학년 7반 오민정